반기문 테마주 종목정리 -차기 대선테마주⑤

반기문 관련 테마주 종목정리 ㅡ 차기 대선테마주 ⑤

 

 

과연 반기문 UN 사무총장은 임기가 끝나고 대선에 출마할까?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본인의 고사에도 불구하고 후보로 포함되는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항상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강력한 대통령 후보 중 한명입니다. 올해 12월 사무총장 임기가 끝나고 꼭 1년 뒤 19대 대선이 치러진다는 점이나 영호남 지역대결구도 폐해가 여전한 상황에서 충청대망론의 기대를 한 몸에 안고 있다는 점은 뭔가 잘 짜인 대권시나리오로 보일 만큼 공교로운 상황이기도 합니다.

 

 

반기문 총장은 올해 평양 방문과 함께 유엔 비정부기구(NGO)회의 계기 6월 서울 방문을 검토중에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이러한 행보가 앞으로의 정치적 입지와 대중적지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까요? 어찌되었든 총선 이후 반기문 총장과 관련된 이슈거리가 많은 상황에서 주식하는 투자자라면 앞으로 대선테마주 중에서도 반기문 관련주에 보다 주목을 해볼 필요성이 있을 것입니다.

 

반기문 테마주 / 반기문 관련주 ㅡ 10종목

 

반기문 총장은 강력한 대통령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만큼 테마주 역시 다른 차기 대권주자들보다 많은 상황입니다. 조사한 바로 반기문 테마주는 총 28개사가 있으며, 이중 가장 대표적인 회사로 반 총장의 동생인 반기호씨가 부회장으로 있는 보성파워텍, 그리고 정원엔시스의 경우 동생인 반기상씨 관련사인 비트허브에 상임고문으로 있어 주목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1. 보성파워텍 (720,960일선 돌파 1차급등후 720,960일선의 지지 속에 양호한 움직임을 가져가고 있는 상황, 240스퀴즈)

 

 

2. 정원엔시스 (최근 버닝구간진입 시도중에 있는 상황)

 

 

또한 일야의 경우 반 총장의 대학후배가 사외이사로 있습니다. 한창의 경우 회사 대표가 유엔환경기구 상임위원으로 있으며 재영솔루텍의 경우 개성공단 입주기업으로 반 총장이 방북 소식이 알려질 때마다 관련주로 부각되었었습니다.(현재는 개성공단 철수로 일명 "통일펀드"는 힘이 빠져있는 상황) 그리고 반 총장과 서울대 동문이 회장으로 있는 휘닉스소재, 서울대-하버드대 동문이 운영하는 대성창투의 경우도 대표적인 관련주로 엮여 있는 상황입니다.

 

3. 일야 (현재 버닝구간에 위치, 20+60눌림지지 테스트 중)

 

 

4. 한창 (현재 버닝구간이탈 후 60일라인대에 주가가 위치한 상황) 

 

 

5. 재영솔루텍 (개성공단관련주로 최근 급락한 상황, 720,960일선의 지지후 60일선에 위치한 상황)

 

 

6. 휘닉스소재 (최근 720,960일선을 돌파, 현재 60일 지지테스트중인 상황)

 

 

7. 대성창투 (240스퀴즈, 최근 주가 60일하단 지속 태그후 반등 중)

 

 

이 밖에도 반기문 테마주로 불리기에 민망한 업종도 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의 경우 반 총장의 고향인 충청북도 음성에 100억원대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고해서 테마로 엮였으며, 동일고무벨트는 반 총장의 정신적 멘토로 알려진 한승수 전 총리의 사위인 김세연 의원이 최대주주라는 이유로, 세이브존I&C 사외이사가 고향 후배라서 테마주로 간주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8. 오리엔트바이오 (버닝구간 재진입에 지속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모습)

 

 

9. 동일고무벨트 (240중심선이탈 후 720일선까지 급락한 상황)

 

 

10. 세이브존I&C (720,960일선 지지테스트 중)

 

 

▷ 반기문 테마주의 경우 추후 이슈화 될만 요소가 많은 잠재성이 높은 주식들 입니다. 물론 대부분 한차례 엄청난 급등을 보여주었긴 했지만 분명 추후 움직임 재정비 후 다시 한번 뜨거워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우린 앞으로 반기문 관련 이슈들에 맞추어 종목을 체크, 버닝구간진입 여부를 항시 관찰해 우리 계좌도 뜨겁게 만들 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